본문 바로가기

"마시기만해도 살빼는데 도움이됩니다." 살빼는데 도움을 주는 이것은?

반응형

매번 실패하는 다이어트라면 이것을 섭취해보세요!

 

바로 물을 마시는것입니다. 물을 마시는 것은 단순히 몸에 수분을 공급하고 신체 기능을 회복시키는 역할을 할 뿐만아니라 살이 잘 빠지도록 도와주는 역할까지 합니다. 그래서 물을 챙겨마시는것이 번거롭더라도 어떻게 해서든 동기부여를 함으로써 챙겨 마셔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물마시는것이 살빼는데 도움이될까?

 

식욕감소효과

식사 전에 물을 마시면 식욕이 감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식사하기 30분전에 물을 마시면 몸의 칼로리 흡수율이 낮아진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체내 여분의 칼로리는 지방으로 축적되는데 물을 마심으로써 이 과정이 억제되는 것이지요.

 

 

칼로리소모 촉진

물을 마시는 것이 여분의 칼로리 소모를 촉진시켜주어 살을 더 잘 빠지게 해줍니다. 특히 중,장년층들은 물만 잘 마셔도 이러한 다이어트 효과가 잘 나타난다고합니다. 매 식사 전에 500ml 씩 물을 마시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나 본격적으로 살을 빼기 위해서는 운동을 조금이라도 해주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해주세요. 살을 빼기 위한 첫 단계로 500ml의 물 마시기와 걷기 운동 30분을 시작해주세요.

 

포만감 형성

우리는 배고픔을 느낄 때 이것이 갈증에서 오는것인지 정말 배고픔에서 오는것인지 혼동하지 말라는 말을 익히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이러한 현상때문에 다이어트하는 사람들이 배고픔을 느낄 때마다 물을 먼저 마시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런데 정말 물을 마시는것으로 살이 빠지는데 도움이 될까요?

 

정말 우리 몸은 갈증과 배고픔을 혼동하며 여기에 속아 음식을 섭취하게되면서 칼로리를 축적하게되는 경우가 존재합니다. 그래서 배고픈 느낌이 들 땐 물 한 잔을 마셔보세요.

 

그리고 물을 마신 후 20분간 기다리면서 어떠한 변화가 나타나는지 지켜보세요. 여전히 배고픔이 느껴진다면 영양가있는 건강한 음식을 조금만 섭취해주세요.

 

반대로 배고픔이 더 이상 느껴지지 않는다면 정말로 갈증을 배고픔으로 착각했던 것입니다. 하루에 물을 최소 2L 마심으로써 몸에 수분을 공급하고 살까지 빠지는 효과를 누려보세요.

 

신진대사 촉진

다이어트에 매번 실패한다면 신진대사의 영향을 무시할 수 없음을 알고계셔야합니다. 살이 잘 빠지기 위해서는 신진대사가 활발히 이루어져야 하고 물을 마시는 것은 신진대사에 기여합니다.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물을 마시는 것은 그중 하나의 방법입니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물을 1.5L 마시면 대사율이 30%까지 증가할 수 있다는 것이 증명되었습니다. 또 이 실험에서 22~37°C 로 따뜻하거나 적당히 뜨거운 온도의 물은 내 몸이 적정 온도로 맞추기 위해 더 많이 일을 하도록 한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그리고 이 실험의 참가자들은 이것을 통해 몸의 활력이 넘치게 되었다고 응답하였습니다. 항상 피곤함을 느껴 운동 계획을 실천으로 못 옮기고 있는 사람들에게 쉽게 운동을 시작할 수 있도록 해줄 희소식이 아닐 수 없는데요.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따뜻하거나 살짝 뜨거운 온도의 물을 하루에 2L 정도 마셔주면 좋다고합니다. 처음에는 이렇게 물을 챙겨 마시는 것이 버거울 수 있지만 몇 주 뒤에는 물을 마시지 않는 것이 오히려 이상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