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미 없애는 방법 이것만 기억하세요.

반응형

기미 없애는 방법 

 

피부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가장 고민하는 것 중 하나가 스멀스멀 올라오는 기미와 잡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 글을 눌러 들어오신 분들도 아마 이 부분에 고민이 있으셔서 찾아들어오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기미가 생기는 이유는 무엇이며 어떻게 없앨 수 있을까요?

 

 

기미

기미는 흔히 여자에게서 많이 나타나며 출산기 여자에게서 흔히 발생합니다. 강한 자외선노출이나 햇빛 등으로 여름에 악화되었다가 겨울에는 호전되기도 합니다. 장시간 자외선에 노출되면 피부 속에 멜라닌 세포가 여러 자극들에 과민반응을 보이는데 이때 피부를 검게 만드는 멜라닌 색소가 점점 많이 생성됩니다. 그러면서 기미나 잡티가 생기게 되는 것이지요.

 

기미 생기는 부위

흔히 눈 주변이나 광대 주변, 얼굴 양쪽 볼에 나타나며 앞가슴이나 팔뚝에 나타나기도 합니다.

 

 

기미를 만들고 악화시키는 원인

- 제일 먼저 피부에 가장 적인 자외선을 들 수 있습니다.

- 그다음으로는 임신인데요. 여성호르몬을 증가시켜 멜라닌 색소를 자극하게 되어 생깁니다.

- 또는 먹는 약물에 따라 부작용에 의해 생기기도 합니다.

- 피부에 자극을 주는 화장품이나 향수

- 사우나의 뜨거운 증기

- 불규칙한 수면습관이 원인

 

 

기미 없애는 방법 (예방법)

 

1. 외출 시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발라주세요.

충분히 얼굴에 보습을 해준 상태에서 외출하기 30분 전에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세요. 여름에만 바르는 것으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데 자외선 차단제는 4계절 내내 필수적으로 발라주셔야 합니다. 외출한 후에도 3시간 간격으로 발라주세요. 

 

2. 선글라스나 양산을 챙겨 자외선을 피해 주세요. 소매가 긴 외투, 그리고 챙이 넓은 모자를 착용해주세요.

 

 

3. 실내에만 있는다고 해도 기초화장을 마무리하고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발라주세요.

 

4. 우롱차나 녹차, 홍차에는 멜라닌 색소가 축적되는 것을 줄여주는 카테킨 성분이 있으므로 꾸준히 마셔주세요. 또한 비타민C가 풍부한 키위, 딸기, 브로콜리도 도움이 됩니다. (멜라닌 색소 생성을 억제해줌)

 

5. 스트레스를 받게되면 체내 호르몬과 자율신경 변형, 그리고 간 기능을 저하시켜서 독소가 배출되지 않습니다. 그러면 멜라닌 색소가 평소보다 많이 분비되기 때문에 스트레스는 가급적이면 받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기능성화장품이나 팩 또는 병원치료등으로 기미를 관리할 수 있겠지만 그보다 먼저 평상시에 기미가 생기지 않도록, 기미가 더이상 발전되지 않도록 꾸준하게 관리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