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 가계부 위플머니 추천, 내가 돈을 모을 수 있었던 이유.

반응형

어느 순간부터 지출이 통제되지 못한다는 기분이 들었다. 현금보다는 주로 카드를 사용하다보니 어디에 얼만큼 돈이 나가는지 알 수 없었던 것이다. 그렇게 돈을 쓰는것 같지는 않은데 돈이 모이지 않으니 뭔가 개선방법이 필요했다.

 

 

가계부 어플

 

위플머니를 사용하다.

찾아보니 가계부 어플로 위플머니를 많이 사용하는 것 같더라. 한번 사용하는 방법만 알면 쉽게 쓸 수 있다고해서 골랐다. 다른 이유는 없었다.(아이폰유저임)  

 

 

 

 

 

 

 

위플머니를 사용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했다. 수입이나 지출이 발생한 날짜를 선택하고 오른쪽 하단에 플러스버튼을 누르면 금액을 적는 곳이 나온다. 수입인지 지출인지 누르게끔 직관적으로 나와있다. 군더더기 없이 간단하게 만들어진 앱같다.

 

 

 

 

 

자신의 체크카드라던지 신용카드를 아이콘으로 만들고 현금을 사용했다면 현금버튼을, 카드를 썼다면 위 사진과 같이 선택할 수 있게끄름 되어있다.

 

또 좋다고 생각돼었던 부분이 계산기기능이 있다는 것이다. 계산기 어플을 따로 켜지 않아도된다는 부분이 좋더라.

 

 

 

 

 

 

자신의 수입과 지출을 적으면 카테고리를 나눌 수 있게 만들어졌다. 따로 어디에 나갔는지 적지 않아도 식비로 나갔는지 생필품에 나갔는지 나중에 한번에 알 수 있어서 좋다. 

 

말 그대로 돈의 흐름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카테고리는 +add버튼을 눌러서 자신이 만들 수도 있다. 

 

 

 

또한 내가 식비에서 지출을 했는데 어떤 음식점에서 먹었는지 적을 수 있고 무슨 음식을 먹었는지 등 세세하게 적을 수 있다는 점이 좋다. 막상 어플을 깔고 실행해보면 간단하지만 편리하게 만들어졌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것이다.

 

귀차니즘인 내가 지금까지 잘 사용하는 것 보면 모두 쉽게 사용할 수 있는것 같다. 가계부 어플 위플머니를 사용하기 전과 후에 나의 소비패턴은 정말 많이 달라졌고 어느정도 돈이 쌓이고 있다...!

 

매 달 나의 소비현황을 파악하고 다음 달에는 편의점 가는 횟수 줄이기, 커피 안사마시기 등 목표를 정하고 실천하니 목표를 달성할 때에 뿌듯함은 이루말할 수 없다. 그리고 그냥 돈을 모으는 것보다 이렇게 미션을 만들어서 실천하니 더 재미있게 모을 수 있는것 같다

 

처음에는 너무 무리해서 목표를 정하는 것보다 쉽게 달성할 수 있을 정도로만 잡는게 좋다. 그 이후에 차츰 높여나가는 것이 꾸준히 돈모으기에 좋은방법인것 같다. 내가 정한 목표이기 때문에 노력하게되고 내가 한 달 지출한 목록중에서 어디서 더 아낄 수 있을까 생각하게된다.

 

 

예전에는 돈이 통장에 들어오는대로 쓰는데에만 바빴던 것 같은데, 위플머니를 통해 가계부를 쓰게되면서 돈모으는 재미를 알게 되었다. 단 돈 백원이라도 더 아끼는 마음을 갖게된것이다. 

 

 

2021년 가계부도 변함없이 위플머니로 쭉 사용할 것 같다. 끝!

 

 

 

 

같이 읽으면 좋은 글

 

광역알뜰교통카드, 최대 30%나 할인해준다고?

최근들어 재테크에 관심을 갖게되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조금이라도 혜택을 받을 수 있는곳을 찾아보게됐다. 내 명의로 된 카드는 카드사별로 여러개 있는데 쓰는것만 쓰게되고 오히려 카

ssungyyoung.tistory.com

 

교차형 무한

댓글